2022년 3월 애플 봄 이벤트에서 공개한 맥스튜디오 사전예약 정보뿐만 아니라 디자인, 가격, 출시일, 사전예약, 쿠팡 구매 성공방법 노하우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이 시작되면 카톡 알림 신청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구매하기

 

목차

    맥스튜디오

    2022 애플 봄 이벤트에서 공개

    애플 맥스튜디오는 새로운 M1 Ultra 프로세서가 탑재된 맥 데스크탑으로 이번 2022 애플 봄 이벤트에서 전격 공개되었다.

    역대급 성능의 M1 울트라

    M1 울트라는 M1과 M1 프로 및 맥스의 뒤를 잇는 역대급 성능의 애플 실리콘 칩셋으로, M1 Max 칩셋 2개를 울트라 퓨전 아키텍쳐를 활용하여 붙여서 말 그대로 2배의 성능을 보여준다.

    맥스튜디오 m1 max ultra 울트라 칩셋 비교
    M1 Ultra

    디자인 

    두꺼운 맥미니 디자인

    맥스튜디오는 위에서 보면 맥미니와 똑같지만, 옆에서 보면 더 두꺼운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9.5cm의 두께는 3.6cm의 맥미니와는 분명히 차이를 이룬 것을 볼 수 있다.

    맥스튜디오 맥미니 비교
    맥스튜디오 맥미니 비교

    다양한 포트

    확실히 스튜디오급 데스크탑답게 더 많은 포트가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위치해 있으며, SDCX 카드 슬롯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맥스튜디오 전면 후면 포트 썬더볼트 HDMI 이더넷 USB 헤드폰잭
    맥스튜디오 포트 구성

      맥스튜디오 맥미니
    전면 포트 썬더볼트 4 : 2개*
    후면 포트 썬더볼트 4 : 4개
    USB-A 2개
    썬더볼트/USB 4 : 2개
    USB-A : 2개
    이더넷 10Gb 이더넷 기가비트 이더넷

    * M1 Max 칩셋으로 선택시 USB-C 포트로 전환

    맥미니와 맥북 프로를 대체하는 모델!

    M1 맥미니 비교

    M1 맥미니는 가장 저렴한 맥 컴퓨터로서 큰 사랑을 받았으나, 고사양 작업에는 한계에 부딪혔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아쉬운 사용자에게는 이번 맥스튜디오가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맥북 프로 비교

    M1 Max를 탑재한 맥북 프로와 같은 구성으로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는 측면에서 또 다른 차원의 가성비 제품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 맥스튜디오 vs 맥북프로 vs 맥미니

     

    맥스튜디오 성능과 가격은 맥북프로, 맥미니와 비교해서 어떨까?

    2022년 애플 봄 이벤트를 통하여 공개된 M1 울트라를 탑재한 맥스튜디오의 성능과 가격을 맥북프로 및 맥미니와 비교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goodreview.kr

    출시일

    3월 18일

    애플은 맥스튜디오 출시일3월 18일이라고 소개하였지만, 이는 북미를 포함한 1차 출시국에 해당되는 날짜다.

    국내 출시일은 언제?

    아직 맥스튜디오 국내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한국 애플 공식 홈펭지에도 "출시일은 추후 공개됩니다"라고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전파인증 통과

    드디어 3월 28일에 전파인증이 통과되었다. 따라서 4월 중에 국내 출시가 유력해진 상황이다.

    [출처] 국립전파연구원

    구분 내용
    상호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기기명칭 특정소출력 무선기기
    모델명 A2615
    인증번호 R-C-APL-A2615
    제조국가 중국
    인증연월일 2022-03-28

    사전예약

    국내 사전예약은 언제?

    1차 출시국의 경우 지난 봄 이벤트에서 공개되는 날부터 사전예약을 할 수 있었다. 우리나라 사전예약은 국내 전파인증이 통과되었으니, 4월 중으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사전예약 혜택

    그렇다면 왜 사전예약으로 맥 스튜디오를 구매해야 할까? 가장 큰 이유는 할인을 받기 위함이고, 그 다음으로는 출시일 당일에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약 10% 할인
    2. 출시일 당일 수령

    그렇다면 사전예약은 어디서 하는 것이 좋을까?

    어디서 사전예약을 할 수 있나?

    애플 공식 홈페이지

    먼저,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결제 완료한 순으로 배송이 되는데, 아쉽게도 할인 혜택은 받을 수 없다. 그래서 경쟁이 그리 치열하지는 않은 장점이 있다.

    쿠팡

    쿠팡 사전예약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가장 큰 할인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물량도 많아서 어느정도의 노하우만 알면 성공할 수 있다. 그리고 빠른 배송도 한 몫 한다.

    11번가

    다음으로는 11번가에서도 사전예약을 자주 진행한다. 할인율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쿠팡과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렇다면, 가장 인기가 많은 쿠팡에서 맥스튜디오 사전예약을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성공방법

    정확한 사전예약 시간 알기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정확한 사전예약 시간을 아는 것이다. 보통 사전예약은 10초 내에 품절이 될만큼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이 시간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시일이 공개되면서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경우도 있다.

    가장 빠르게 결제하기

    그리고 이것이 가장 중요한데, 사전예약 시간에 접속한 뒤에 누구보다도 빨리 결제하는 것이다. 이것은 마치 100m 달리기와 같다. 10초 내에 결제완료의 결승의 도착점을 끊어야 배송이라는 메달을 받게 될 것이다.

    카톡 알림 신청

    출시일 및 사전예약 정보 받기

    맥울트라의 국내 출시일 및 사전예약 일정이 공개되면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개인정보제공 없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채널 추가 하기

    또한 사전예약 성공방법의 자세한 내용은 카톡으로만 공개할 예정이다. 아래 카톡 알림 신청을 한 뒤,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카톡 알림 신청✔

    관련글

    맥스튜디오 추천 모니터

     

    맥미니 추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트랙패드 (feat. 맥스튜디오, 맥북) - 굿리뷰

    M1 및 M2 맥미니 추천 모니터(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키보드, 마우스 트랙패드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아래에서 자세하게 정리하였다. 맥스튜디오와 맥북 구매자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이다.

    goodreview.kr

    아이폰 15 출시일

     

    아이폰 15 출시일

    아이폰 15 출시일이 2023년 9월 15일(금)이 유력한 이유뿐만 아니라 디자인, 색상, 카메라, 가격, 사전예약 등의 자세한 정보와 루머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톡 알림 신청을 통해 관련 정보

    iphone.xn--3e0b707e

    아이폰 15 사전예약

     

    아이폰 15 사전예약

    아이폰 15 사전예약이 2023년 9월 8일(금)이 유력한 이유뿐만 아니라 플러스, 프로, 맥스, 쿠팡 사전예약 성공방법, 사은품 혜택, 할인카드 등의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톡 알

    iphone.re.kr

    아이폰 SE 3세대 출시일

     

    아이폰 SE 3 출시일

    아이폰 SE3 출시일은 2022년 3월 25일(금)이며, 18일부터 진행되는 사전예약 정보뿐만 아니라 디자인, 가격, 디스플레이, 터치아이디 등의 자세한 정보를 카톡 알람으로 받아보실 수 있다.

    iPhone SE 3

    아이패드 에어 5 출시일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M1 칩셋을 탑재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이 2022년 4월이 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사전예약 정보뿐만 아니라 디자인, 카메라, 사양 등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톡 알림도 받을

    iPad Air 5

    M2 맥북에어 출시일

     

    M2 맥북에어 출시일

    M2 맥북에어 출시일은 2022년 중반이 될 것이며, 현재 M1 맥북에어보다 뛰어난 성능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포트도 새롭게 출시된 맥북 프로와 비슷하게 구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Macbook Air

    M2 맥북프로 출시일

     

    M2 맥북 프로 출시일

    M2 맥북 프로 출시일은 2022년 3월 혹은 4월이 될 것으로 보이며, 2022년형 13인치 맥북 프로 디자인, 사양뿐만 아니라 사전예약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M2 Macbook Pro